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초보 dogfootruler
2. 운영체제 - 비선점스케줄링 - FCFS,FIFO 본문
1.정의
- 가장 먼저 도착한 프로세스를 먼저 서비스(실행)하는 방법이다
2. 특징
- 짧은 BURST TIME을 가졌지만, 앞에 온 프로세스 때문에 많은 시간을 기다릴 수 있다.
3. 반환시간 및 대기시간
- 대기시간 : 시작시간 - 도착시간
- 반환시간 : 완료시간 - 도착시간
4. 시험문제
2018년 4월 28일 정보처리기사 - 운영체제
45. FIFO 스케줄링에서 3개의 작업 도착시간과 CPU 사용시간(burst time)이 다음 표와 같다. 이때 모든 작업들의 평균 반환시간(turn around time)은 약 얼마인가? (단,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 처리한다.)
작업 |
도착시간 |
CPU사용시간(Burst Time) |
A |
0 |
13 |
B |
3 |
35 |
C |
8 |
2 |
A |
B |
C |
13 |
48 |
50 |
A의 반환시간 : 13-0=13
B의 반환시간 : 48-3 = 45
C의 반환시간 : 50-8 = 42
평균 반환시간 : (13+45+42)/3=33.333333...
2018년 3월 4일 정보처리기사 - 운영체제
58. FIFO 스케줄링에서 3개의 작업 도착시간과 CPU 사용시간(burst time)이 다음 표와 같다. 이 때 모든 작업들의 평균 반환시간(turn around time)은? (단,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 처리한다.)
작업 |
도착시간 |
CPU사용시간(Burst Time) |
A |
0 |
13 |
B |
3 |
35 |
C |
8 |
10 |
A |
B |
C |
13 |
48 |
58 |
A의 반환시간 : 13-0=13
B의 반환시간 : 48-3 = 45
C의 반환시간 : 58-8 = 50
평균 반환시간 : (13+45+50)/3=36
2017년 8월 26일 정보처리기사 - 운영체제
58. FIFO 스케줄링에서 3개의 작업 도착시간과 CPU 사용시간(burst time)이 다음 표와 같다. 이 때 모든 작업들의 평균 반환시간 (turn around time)은? (단, 소수점 발생 시 정수 형태로 반올림한다.)
작업 |
도착시간 |
CPU사용시간(Burst Time) |
A |
0 |
13 |
B |
3 |
35 |
C |
8 |
22 |
A |
B |
C |
13 |
48 |
70 |
A의 반환시간 : 13-0=13
B의 반환시간 : 48-3 = 45
C의 반환시간 : 70-8 = 62
평균 반환시간 : (13+45+62)/3=40
비선점 스케줄링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FCFS
문제또한 1년에 1~2문제 정도 나오는 꼭 알아야할 문제 중 하나이다
문제를 보면 A,B까지는 똑같다. 문제 만들기 귀찮나 보다...
출처
- 정보처리기사 문제
- https://terms.naver.com/entry.nhn?docId=2270385&cid=51173&categoryId=5117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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